]

실시간 예약

프로모션 코드/쿠폰 적용 방법이 궁금해요.
렌터카 예약 일정 조회 및 차량 검색 후 결제 진행 적용이 가능합니다.

- 프로모션 쿠폰 : 결제란 할인 방법 > 프로모션 코드 선택 > 프로모션 코드 입력 > 확인
- 쿠폰 : 결제란 할인 방법 > 쿠폰 선택 > 쿠폰 적용하기 > 확인
결제한 카드 변경/할부 개월을 변경하고 싶어요.
실시간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결제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되기에
결제 카드/할부 개월 변경은 불가합니다.

결제 카드/할부 개월 변경을 원하신다면 기존 예약 취소 후 신규 예약만 가능하며,
기존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당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기존 예약 취소 시 취소하신 예약건은 복구가 불가하며,
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취소 수수료 규정은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 > 자주찾는 질문 > 예약 취소 수수료 규정이 궁금해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 결제 영수증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결제 영수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결제 영수증 발급 방법
- 회원 : 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예약 확인 > 결제 영수증] 선택 시 확인 및 출력 가능
- 비회원 : 홈페이지 내 [예약 확인] 메뉴에서 예약번호와 예약자분 성함으로 비회원 로그인 후 [결제 영수증] 선택 시 확인 및 출력 가능
예약 시 카드로만 결제 가능한가요?
모자이카는 현재 카드 결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결제창 > 일반 결제, 간편 결제, 카드 간편 결제 중 편하신 방법으로 결제 부탁드립니다.

- 일반 결제 : 신용카드 / 체크카드
- 간편 결제 : 삼성 페이, 카카오페이, PAYCO, L.PAY, 네이버 페이
- 카드 간편 결제 : 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내정보 > 간편 결제 카드]에 등록한 신용카드 / 체크카드

또한 법인 카드 사용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약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지 않아요.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종료로 익스플로러 사용하시어 홈페이지 예약 시
오류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예약 시 크롬 또는 엣지 사용을 권장드립니다.
실시간 예약은 결제를 하면 예약이 확정되는 건가요?
실시간 예약 확정 서비스로 결제와 동시에 예약이 확정됩니다.
예약 완료 후 카카오톡 알림 메시지(혹은 예약문자)가 전송되니 예약 정보를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차요금도 예약 시 함께 결제하나요? 예약 완료 후 추가 요금은 발생하지 않나요?

모자이카를 통한 렌터카 예약시 최종 결제금액은 차량 대여료와 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따라서 인수하시는 렌터카 업체에서 보험료 결제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예약하려면 회원가입이 필요한가요?
렌터카 예약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비회원 예약이 가능합니다!
다만 쿠폰 및 프로모션 코드는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여러 대의 차량을 예약할 수 있나요?
모자이카를 통한 렌터카 예약은 한 번에 여러 대를 예약할 수는 없지만, 한 아이디로 여러 대 예약은 가능합니다.

대여안내

운전자는 몇 명까지 등록할 수 있나요?
운전자는 총 2명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렌터카 예약 시에는 기본 운전자의 정보를 등록하게 되며, 렌터카 업체에서 차량 인수를 받을 때 보조운전자 1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일부 업체는 보조운전자 등록 시 추가 비용이 발생되거나 계약한 주 운전자 미동승시 보험 적용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인수받으실 렌터카 업체의 대여 및 자차 가입 규정에 부합하지 않는 분은 운전자 등록이 제한되며 운전자 본인이 면허증 꼭 지참하여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자와 운전자가 동일해야 하나요?
모자이카는 예약자와 운전자를 구분하여 기재할 수 있습니다.
단, 대여 및 자차가입 규정에 적합한 운전자만 렌터카 대여가 가능하므로 실 운전자 정보를 기재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도 렌터카 탑승 인원에 포함되나요?
어린이도 탑승인원에 포함됩니다.

예를 들어, '성인 5명&어린이 2명'이 탑승한다면 7인승 이상의 차량을 예약하셔야 합니다.
대여 차량 인원보다 탑승자 수 초과시 교통법규와 안전상의 이유로 차량 대여가 거부될 수 있습니다.
카시트나 유모차도 대여할 수 있나요?
모자이카는 렌터카 실시간 예약 플랫폼으로 렌터카 예약 서비스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모자이카를 통한 카시트와 유모차는 실시간 예약이 불가하오나 모자이카와 동일 회사인 제주패스의 제휴사 '제주라온카시트' 에서 예약 후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렌터카사는 딜리버리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니 라온카시트에 예약 가능 딜리버리 업체 확인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

- 제휴업체: 제주라온카시트(https://jejuraon.kr)
- 연락처: 064-711-3336
애견동반/낚시용품 지참 가능한가요?
제휴 렌터카 업체마다 애견 동반/낚시용품 지참 가능 유무가 상이하므로 일정 조회 후 렌터카 제휴사 옵션을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운전경력은 1년 이상인데, 면허 재발급으로 취득일부터 1년이 넘지 않아요.
면허증과 운전경력증명서를 기본적으로 운전 경력 1년 이상이 확인될 경우 렌터카 대여가 가능합니다.

일부 업체에서는 운전 경력 1년 미만일 경우에도 대여가 가능한 차량이 있습니다만,
렌터카 회사에 따라 필요한 조건(서류)이 추가될 수 있으므로,
예약을 원하는 렌트카 회사로 대여 조건을 정확히 확인한 후 차량을 예약 해주시기 바랍니다.

※ 운전경력증명서는 가까운 관할 경찰서 또는 온라인 '민원24' 사이트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차량 대여조건은 어떻게 되나요?
렌터카 대여는 만 21세 이상, 면허 취득 후 1년 경과한 경우에 가능합니다.

* 승용, 9인승 승합 : 2종보통 면허
* 11인승 이상 승합 : 1종보통 면허

① 각 차량마다 대여조건이 다를 수 있으니 대여조건을 꼭 확인해 주세요.
② 외국인은 국제면허증과 여권을 소지해야 하며, 한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해야 합니다.
③ 면허 재취득 시, '운전면허경력증명서'를 지참해 주세요.
운전면허증 없이 차량을 대여할 수 있나요?
대체 서류의 남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실물 면허증 미지참 시 렌터카 인수가 불가합니다.

실물 면허증 미지참 시, 인수 거절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환불은 불가합니다.
면허증 대체 서류는 없으며 자세한 문의는 예약하신 렌트 업체로 확인 부탁드립니다.
운전자 변경이 가능한가요?
운전자 변경/추가는 인수시 렌터카 업체에서 가능합니다.
다만, 인수받으실 렌터카 업체의 대여 및 자차 가입 규정에 부합하지 않는 분은 운전자 등록이 제한되며 운전자 본인이 면허증 꼭 지참하여 내방해주셔야 합니다.
전연령 렌트카 대여가 가능한가요?
모자이카 제휴사에서는 전연령 대여를 하고있지 않습니다.

기본 대여규정은 만 21세 이상, 면허취득 후 1년 이상의 경력이나, 렌터카 회사 및 차종에 따라 연령 및 요구 경력이 더 높을 수 있으니 예약 전 대여규정/자차 가입규정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외국인도 렌터카 대여가 가능한가요?
렌터카 업체에 따라 외국인은 대여가 제한될 수 있으며, 예약 전 대여 가능 여부 확인이 꼭 필요합니다.

대여가 가능한 업체는 외국인의 경우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① 각 차량마다 대여규정이 다를 수 있으니 대여조건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ex. 만 26세 이상)
② 유효기간 내의 국제운전면허증(제네바 및 비엔나 협약국 발급)과 여권을 꼭 지참하셔야 합니다.
③ 대부분 업체의 경우 한국어 소통이 가능한 동승자가 있어야 하며,
일부 업체의 경우 외국인만 이용하더라도 대여가 가능합니다. 단, 영어로 소통 가능해야 합니다.
④ 일부 업체에서는 소통이 되어도 외국국적일 경우 렌트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내 면허증을 취득하였더라도 렌트카 업체에 따라 여권 등 추가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니, 예약 전 렌터카 업체로 대여 절차를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렌터카는 며칠동안 대여할 수 있나요?
렌터카 대여는 사용 시간 최소 24시간 이상부터 가능하며 최대 대여 기간은 대부분 업체가 7일 (144시간)까지 입니다.
일부 업체는 그 이상 대여도 진행하고 있으나, 업체마다 대여 기준이 상이하기에 모자이카 홈페이지 또는 APP에서 일정 조회시 결과가 표기되지 않을 경우 대여가 불가합니다.

대부분 업체가 예약이 가능한 7일 (144시간) 이상 이용을 원하는 경우, A 업체에서 7일 예약 후 B 업체(타 업체)에서 이후 일정 예약을 해야합니다..
사전협의 없이 A 업체에서 7일 예약 후 동일 업체에 추가 일정으로 2차 예약을 하는 경우, 2차 예약은 취소될 수 있으며 30일 이내에 144시간 초과시 인수가 거절 될 수 있습니다.
예약한 차량 옵션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예약하신 차량 옵션은 차량 검색 시에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하신 후 차량 옵션 확인을 원하실 경우 고객센터(☎ 1811-776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인수 / 반납

연료가 남았을 경우 환불받을 수 있나요?
렌터카 이용 시 사용하는 연료는 운전자 별도 부담입니다.

렌터카 인수/반납 시 잔여 연료량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차량 반납 시 인수 시보다 연료가 부족한 경우 유류비가 청구될 수 있으니, 인수 시 확인한 연료량만큼 연료를 채운 후 반납하셔야 합니다.
연료가 남았을 경우 초과한 연료에 대한 환불 가능 유무는 업체마다 다르므로 차량 대여 전 업체 규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한 차량과 다른 차량이 배차되는 경우도 있나요?
예약한 차량의 갑작스러운 고장, 사고로 인해 대여가 불가한 경우
동일 차종 또는 다른 차량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이 때에는 렌트카 회사에서 사전에 별도 안내를 드립니다.
렌트카 셔틀버스 탑승은 어디서 하나요?
셔틀버스 탑승장소 '렌터카 종합안내센터(구. 렌터카하우스)'는 제주공항 1층 5번 게이트 맞은편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안내센터 내 각 렌터카 셔틀 탑승구역에서 예약한 렌트카 사의 셔틀을 타고 차고지로 이동하게 되며,
예약한 렌터카 셔틀구역은 예약 카카오톡(또는 문자) 메시지 내 [차량인수안내] 항목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공항에서 렌트카 차고지까지는 얼마나 소요되나요?
공항에서 렌터카 차고지까지는 평균 5~20분 가량 셔틀 이동시간이 소요되며, 예약한 렌터카 차고지까지의 거리와 교통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렌터카 회사 별 셔틀 이동 시간은 차량 예약 전 업체 정보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차량을 반납했는데 귀중품이 차 안에 있어요.
반납하신 차량 안에 있는 귀중품에 대한 분실물 문의는
예약하신 렌터카 회사로 접수 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약하신 렌터카 회사 정보는 예약 카카오톡(또는 문자) 메시지 내 [예약 업체] 또는
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예약 확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차량 인수와 반납은 어떻게 하나요?
2016년 9월 1일부터 제주공항 렌트카하우스 내 대여업무가 종료되어 렌트카 회사의 차고지에서 차량을 인수/반납하고 있습니다.

제주 공항 도착 후 렌터카 업체에서 운행하는 셔틀차량 탑승, 차고지까지 이동하게 되며 셔틀차량 탑승 장소는 예약 완료 시 발송되는 안내 메시지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정해진 차량 인수/반납 장소 외 인수/반납은 불가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08시~20시 외 차량 인수/반납이 가능한가요?
렌트카 사의 평균 운영 시간은 08시~20시까지입니다.

이 외 시간에 야간인수 또는 조기반납이 필요한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 여부를 확인 후 예약이 필요합니다.
고객님이 렌터카 회사마다 문의해 보시기 어려우므로 예약하실 업체명을 확인하신 후 고객센터(☎ 1811-7762)로 문의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
기존 반납 일정보다 일찍 반납했는데 미사용 시간에 대한 금액 환불받을 수 있나요?
렌터카 회사의 평균 운영 시간은 08시~20시까지입니다.
렌터카 회사 운영 시간에 예약하신 반납 일정보다 일찍 차량을 반납하실 수 있으나, 미사용 시간에 대한 금액은 환불이 불가합니다.

예약 전 꼭 여행 일정을 확인하시고 반납 시간을 설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차보험

자차보험은 사고 날 때마다 보험 처리가 가능한가요?
자차보험은 1회 소멸성으로 중복 보장이 되지 않습니다.
만약 차량 운행 중 사고 발생시 대여 렌트카 회사로 꼭 사고/고장 접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종합보험이 가입되어 있나요?
제주도 내 모든 렌터카 업체는 법적으로 종합보험에 의무 가입되어 있습니다.
종합보험의 보상 범위는 대인(상대방 신체) / 대물(상대방 차량) / 자손(나의 신체)에 한하여 발생한 피해 비용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단, 업체에 따라 면책 비용이 발생할 수 있으니 렌터카 예약 시 보험안내를 꼭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차보험을 꼭 선택해야 하나요?
자차보험은 필수 가입사항으로 종류는 일반자차, 완전자차, 부분무제한 세 가지가 있습니다.

렌트카 업체마다 운전자의 연령 및 운전 경력에 따라 가입 규정이 다르고, 보상 내용이
동일하지 않으므로 예약 전 약관 동의 항목 중 [대여규정] 을 꼭 확인 후 예약 부탁드립니다.

ex) 아래는 예시는 참고용이며, 업체에 따라 자차 규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일반자차 : 수리비의 20%, 휴차보상료(1일 정상요금의 50%X수리기간) 부담
2.완전자차 : 보상한도 내 수리비, 면책금, 휴차보상료 면제
3.부분무제한 : 보상한도 무제한, 면책금과 휴차보상료 면제

취소 / 환불

취소한 결제 금액은 언제 확인 가능한가요?
결제 취소 접수 후 카드사 사정에 따라 영업일 기준 7일 이내로 확인 가능합니다.
이후에도 확인이 안될 경우 모자이카 고객센터(☎ 1811-7762)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결항으로 렌터카를 이용할 수 없는데 환불받을 수 있나요?
제주도로 입도하는 항공기/선박 결항 시, 항공사/.선박사에서 제공하는 결항 증명서 접수 후 전액 환불 가능합니다.

■ 결항 취소 제출 서류
1. 항공기 or 선박 예약 내역
2. 편명 / 승객명 / 결항 여부가 기재된 결항 증명서(확인서)
3. 렌터카 예약 번호

■ 제출 서류 접수 시 참고사항
- 결항확인서 또는 결항증명서에는 편명/승객명/결항 여부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결항확인서 또는 결항증명서에 승객명이 기재되지 않은 경우 항공기 or 선박 예약 내역에서 승객명이 확인할 수 있도록 보내주셔야 합니다.
- 렌터카 예약 번호 확인이 어려운 경우 예약자 분의 성함과 휴대폰 번호를 함께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결항 취소 접수
- 모자이카 help 메일 주소 : help@mosaicar.co.kr 이메일 접수

※ 항공사/선박사의 결항 통보를 제외한 본인의 판단으로 인한 취소 시 환불은 불가합니다.
예약 취소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예약취소 규정]

- 제주도
* 결제 당일(23시 59분 전), 인수 168시간 이상(7일 전) : 수수료 없음
* 인수 168시간 미만 ~ 72시간 이상 : 수수료 10%
* 인수 72시간 미만 ~ 24시간 이상 : 수수료 30%
* 인수 24시간 미만 : 수수료 50%
* No Show : 환불 불가

* No Show : 인수 시작 시간 2시간이 경과하여 렌터카 사로 별도 의사를 밝히지 않고, 무단으로 차량 인수가 되지 않은 경우
* 차량 인수 24시간 이내 취소하는 경우, 예약 당일 취소 구간(수수료 없음)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취소 시점은 인수 시작 시간으로부터 남은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 내륙
* 예약일 ~ 인수 24시간 전 : 수수료 없음
* 인수 24시간 이내 - 결제 1시간 이내 취소 : 수수료 없음
* 인수 24시간 이내 - 결제 1시간 이후 취소 : 환불 불가
* No Show : 환불 불가

* No Show : 인수 시간 경과 후 렌터카 사로 별도 의사를 밝히지 않고, 무단으로 차량 인수가 되지 않은 경우
※ 인수 시간이 지난 후 차량 사용 의사를 밝히더라도 차량 대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대여 희망 시 업체와 직접 상의하여야 합니다.
예약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모자이카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을 취소하실 수 있으나, 렌터카 대여 전 24시간 이내인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취소만 가능합니다.

모자이카 고객센터는 평일 10:00~17:00까지 운영되며, 취소 시점이 주말일 경우 차량을 인수받으실 렌터카 업체로 문의하여 차량 취소 접수 후 평일 중 모자이카로 예약 취소 문의가 필요합니다.

렌터카 업체 또한 운영 시간(08시~20시)이 있으므로 운영 외 시간에는 상담이 불가하여 취소 요청이 가능하지 않은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예약 취소 시 취소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취소 전 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취소 방법
- 회원 : 홈페이지 내 로그인 후 [예약확인]에서 예약 취소
- 비회원 : 홈페이지 내 [예약확인] 메뉴에서 예약번호와 예약자분 성함으로 비회원 로그인 후 예약 취소
예약 차종을 변경하고 싶어요.
실시간 예약 확정 시스템으로 예약한 차량의 변경은 불가합니다.

차량 변경 기존 예약 취소 후 신규 예약만 가능하며, 기존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당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기존 예약 취소 시 취소하신 예약건은 복구가 불가하며, 취소 전 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예약 일정을 변경하고 싶어요.
실시간 예약 확정 시스템으로 예약한 일정(날짜/시간) 변경은 불가합니다.
일정 변경은 기존 예약 취소 후 신규 예약만 가능하며, 기존 예약 취소에 대한 수수료는 당사가 부담하지 않습니다.
대여시간의 단순 연장은 렌터카 업체로 문의하여 연장 가능 여부 및 연장요금(현장가)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예약 취소 시 취소하신 예약건은 복구가 불가하며, 취소 전 취소 수수료 규정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1811-7762

월 - 금요일
10:00 - 17:00
점심시간
12:00 - 13:00